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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도시가스는 충청남도와 세종특별자치시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중부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연락처, 운영시간, 서비스 지역, 제공하는 서비스, 전입·전출 시 유의사항, 요금 납부 방법, 긴급 상황 대처법 등을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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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 도시가스 고객센터 안내
![중부-도시가스-jb-로고](https://dikr.co.kr/wp-content/uploads/2024/12/중부-도시가스-jb-로고-1024x392.webp)
중부 도시가스 공급은 JB에서 하고 있으며, 도시가스 사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연결, 철거, 검침. 고지, 전/출입 관리 등 안전업무에서 고객관리 등 업무를 담당 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정보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0041
-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 토요일 09:00 ~ 18:00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가스 누출처리는 24시간 운영 - 점심시간: 12:00 부터 13:00 까지
💡 고객센터는 평일과 토요일에 운영되며,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휴무이므로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도시가스-고객센터-하는일](https://dikr.co.kr/wp-content/uploads/2024/12/중부-도시가스-고객센터-하는일.webp)
⭐ 중부 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안내 (👆클릭)
– 안정적인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배관 관리 및 안전 점검을 실시합니다.
– 가스 누출 예방을 위한 정기 안전 점검과 사고 방지 대책을 마련합니다.
– 매월 정확한 가스 사용량을 검침하여 각 세대에 요금을 청구합니다.
– 종이 청구서 및 모바일 청구서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요금을 안내합니다.
– 도시가스 관련 문의, 불편 사항, 민원을 접수하고 신속히 처리합니다.
– 고객의 안전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 매 5년마다 정기적으로 계량기를 교체하고, 고장 계량기는 즉시 수리 또는 교체합니다.
– 신규 세대 및 건물의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배관 설치와 확장 작업을 수행합니다.
– 가스 누출, 화재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출동하여 신속히 대처합니다.
– 고객의 안전을 위해 가스 공급 차단 및 복구 작업을 수행합니다.
– 고객에게 가스 안전 사용 방법을 알리기 위한 교육 자료와 홍보물을 제공합니다.
– 계도문 및 포스터를 통해 사고 예방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합니다.
– 체납된 가스 요금에 대한 독촉 관리와 장기 체납 세대에 대한 공급 중단 조치를 시행합니다.
– 전입 세대의 가스 사용 계약 체결 및 가스 기기 설치 작업을 진행합니다.
– 전출 세대는 요금 정산 후 가스 공급 차단 및 시설 철거 작업을 수행합니다.
– 고객의 주소, 연락처, 계량기 정보 등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갱신합니다.
중부 도시가스 고객센터 ARS 내선번호 안내
JB 중부 도시가스 고객센터 ☎1544-0041으로 전화를 걸면 ARS안내가 진행 됩니다. 따른 상담을 위해 미리 내선 번호를 알고있으면 좋습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번호 | 메뉴 | 세부 내용 |
---|---|---|
1번 | 이사 관련 문의 |
· 전,출입 및 연소기 연결/철거 예약접수에 대한 서비스입니다. · 접수량에 따라 방문요청 시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방문 시에는 상황에 따라 연결비가 부과되며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2번 | 요금 및 납부 관련 문의 |
· 청구, 미납내역 조회 및 수납확인 / 납부계좌 안내 및 문자발송 · 청구, 미납내역 문자 및 팩스 발송 / 납부방법안내 서비스입니다. |
3번 | 자동이체 관련 문의 |
· 도시가스 요금 은행 자동이체 신청/해지/변경 접수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 도시가스 요금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해지/변경 접수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
4번 | 청구서 재발행 관련 문의 | · 청구서재발행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5번 | 세금계산서 발행 | · 세금계산서 발행 내역 안내 및 Fax, E-mail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6번 | 검침등록 | · 검침기간에 검침 지침을 접수하는 서비스입니다. |
7번 | 체납관련 문의 | · 채권 추심 위탁운영기관의 수납센터로 연결되는 서비스입니다. |
8번 | 긴급 상황 신고 | · 가스사고 및 가스누출 등 긴급출동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
9번 | 도시가스 이용정보 자동안내 | · 이사 / 가스요금/ 정기 안전점검 / 홈페이지 자동안내 서비스입니다. |
0번 | 상담원 연결 | · 도시가스 관련 상담업무 및 고객센터 / 관련부서 안내 서비스입니다. |
JB 중부 도시가스 서비스센터 정보
![중부-도시가스-고객센터-공급권역](https://dikr.co.kr/wp-content/uploads/2024/12/중부-도시가스-고객센터-공급권역.webp)
JB는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공주시, 보령시, 서천군, 청양군, 논산시, 부여군, 금산군과 세종특별자치시에 도시 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넓은 범위의 지역에 도시 가스를 공급하기 때문에, 지역 별로 담당 서비스 센터가 존재 합니다.
지역 | 상세주소 | FAX |
---|---|---|
천안/아산(본사) |
충남 아산시 음봉면 산동안길 14 (우)31419 지도 보기 |
041-533-6748 |
세종/공주 |
세종특별자치시 종합운동장로 29 3층 (우)30154 지도 보기 |
044-866-6743 |
보령/서천/청양 |
충남 보령시 터미널길 29 보령우체국 4층 (우)33458 지도 보기 |
041-931-6541 |
논산/부여 |
충남 논산시 계백로 906(부창동) 3층 (우)32956 지도 보기 |
041-736-4706 |
금산 |
충남 금산읍 인삼로 70 KT 금산지사 2F (우)32740 지도 보기 |
041-751-6748 |
중부 도시가스 항목별 서비스 비용 안내
만약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가스기구 신규 연결, 가스기구 철거, 가스기구 교체 등의 작업을 요청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수수료(비용)이 발생 합니다.
서비스 구분 | 연결비 | 세부내역 |
---|---|---|
자재를 가지고 오시지 않는 경우 | 일반호스: 10,000원 특수호스: 21,000원 |
자재비(휴즈콕, 호스) |
휴즈콕만 가지고 오신 경우 | 일반호스: 5,000원 특수호스: 16,000원 |
자재비(호스) |
호스만 가지고 오신 경우 | 일반호스: 5,000원 특수호스: 5,000원 |
자재비(휴즈콕) |
호스, 휴즈콕을 모두 가지고 오신 경우 | – | |
가스렌지 교체(기존자재 사용) | – |
* 연결비 세부항목: 호스(일반) 5,000원 / 호스(특수) 16,000원 / 휴즈콕(테프론포함) 5,000원
서비스 구분 | 연결비 | 세부내역 |
---|---|---|
자재를 가지고 오시지 않는 경우 | 일반호스(2M이하): 4,000원 특수호스(2M이하): 19,000원 |
자재비(휴즈콕+호스) |
휴즈콕만 가지고 오신 경우 | 일반호스: 1,000원 특수호스: 16,000원 |
자재비(호스) |
호스만 가지고 오신 경우 | 일반호스: 3,000원 특수호스: 3,000원 |
자재비(휴즈콕) |
호스, 휴즈콕을 모두 가지고 오신 경우 | – | |
가스렌지 교체(기존자재 사용) | – |
※ 연결비 세부항목:
– 호스(일반 2M이하) 1,000원 / 호스(일반 2M초과) 2,000원
– 호스(특수 2M 이하) 16,000원 / 호스(특수 2M 이상) 18,000원
– 휴즈콕(테프론포함) 3,000원
중부 도시가스 고객센터 관련 FAQ
신규 가스 연결 신청은 중부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와 절차는 상담원이 안내해 드립니다.
요금 납부는 계좌이체, 신용카드, 자동이체, 편의점 납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납부 방법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스 요금은 중부 도시가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안전 점검은 2년에 한 번씩 의무적으로 진행됩니다. 점검 시 가스 누출 여부, 배관 상태, 연결 기구 점검 등이 포함됩니다.
가스 누출이 의심될 경우 즉시 환기하고, 가스 밸브를 잠근 뒤 고객센터 또는 24시간 긴급 연락처로 신고해 주십시오.
가스 계량기는 법적으로 10년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교체 일정은 고객센터에서 개별 안내해 드립니다.
요금이 체납될 경우 일정 기간 후 가스 공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체납 요금 납부 방법과 분할 납부 가능 여부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할 경우, 기존 주소에서 가스를 철거하고 새로운 주소로 설치를 신청해야 합니다. 철거 및 설치는 고객센터에 미리 예약하십시오.
요금 경감 대상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감 대상은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이 포함됩니다.
중부 도시가스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긴급 상황은 24시간 긴급 연락처로 문의 가능합니다.